HOME | VIETNAMESE | SITEMAP

제목 주택사업 서서히 탄력 받나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12.06.14 파일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중단했던 부동산 현장들이 서서히 다시 가동하고 있으며, 6월 중순 이후 대량 분양할 것으로 예상한다.


 

호치민시에서 재가동한 사업 중 Lilama SHB사업이 있으며, Le Tan Hoa 대표는 은행과 합의했다고 전했다. 공무원용 아파트 사업으로 매입자에게 대출금리 12%만 받고, 조만간 계약을 체결하겠다고 전했다.


 

Lilama사는 District 09, Tan Phu, Go Vap 4건의 사업을 진행했으나, 지난 2011년 자금이 부족하여 중단한 바 있다. Hoa 대표는 금리가 인하하여 회사 측에서 개발하는 50~70㎡ 아파트를 10억 동에 분양할 수 있다며,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Tan Binh부동산 Pham Thi Phuong Lien 마케팅 이사는 은행 측과 합의하여 이번 달 안으로 Tan Mai 아파트를 분양하겠다고 전했다. Lien 이사는 은행에서 금리 13.45%에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이 찾을 것으로 확신하며, 은행에 금리 12.8%를 적용해 달라고 요청하여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은행 측에서 승인하면, 입주자는 선금 35%만 지급하면 바로 입주할 수 있으며, 15년간 월 650만 동만 납부하면 아파트를 소유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본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Tan Binh부동산은 Binh Chanh군에서 같은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6월 중에 호치민시를 비롯한 주변 아파트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며, 대표적으로 Leman C.T Plaza(District 03), Tropic Garden(District 02), 155 Nguyen Chi Thanh (District 05), The Eastern(District 9), 동나이성 Sunflower City, 빈증성 C-타운, College Town II 사업 등을 꼽을 수 있다.


 

하노이 지역도 유사한 상황이며, 6월 초 An Khanh신도시 2단계 사업이 착수했다. Hoa Phat부동산 Pham Trung Ha 대표는 부동산 시장에 희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있다며, 고객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부동산업체와 은행 간의 협력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은행금리 인하는 물론 은행 측에서 분양 대금 60%~70%까지 지원해주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초 건설부 Trinh Dinh Dung 장관은 부동산시장에 가장 필요한 것은 자금이며, 은행에서 부동산업체만 지원할 것이라 아니라 실수요자도 지원해줘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 - 베트남 투데이